자기경영의 법칙(중동2지역 김자영)
1. 이것들을 생각하라.
♠내일 당신의 삶은 오늘 당신이 무엇을 생각하느냐에 달려 있다.
♠잠언도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는 바로 우리의 생각에 달려 있다고 말해주고 있다. “대저 그 마음의 생각이 어떠하면 그 위인도 그러한즉”(잠언 23:7)
♠우리의 마음과 생각 속에 품은 것들은 언젠가 또 어느 장소에선가 반드시 윌의 입을 통해 나오게 된다.
①우리는 모두 우리를 둘러싼 환경의 소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부정적인 가정에서 자란 사람이 부정적인 성향을 띠는 것은 놀랄 만한 일이 아니다.
②당신은 여가시간에 무엇을 하는가? 당신이 어떻게 여가 시간을 보내는가는 당신의 사고에 영향을 미친다. 매일 30분씩 성경과 좋은 신앙서적을 읽도록 권면 하신 것이다.
2. 누가 지붕에 구멍을 뚫었는가?
①타인에 대한 배려
②협동심 : 우리는 서로가 서로를 필요로 한다는 사실을 먼저 깨달아야 한다.
③예수님이 유일한 해답이라는 확고한 믿음 : 당신이 너무 지쳐서 발을 움직일 수조차 없다고 느낄 때, 한 라운드를 더 싸우십시오. 그 네명의 결단은 중풍병자 친구에게 치료하는 기적을 가져다주었다.
④바른 우선순위
3. 누가 지붕을 고쳤는가?
①구경꾼들은 지붕을 고치지 않았다.
②비판적인 서기관들은 지붕을 고치지 않았다.
③자신이 받을 복에만 연연한 사람들은 지붕을 고치지 않았다.
④예수님의 기적에만 흥분하는 사람들은 지붕을 고치지 않았다.
⑤대부분의 군중은 지붕을 고치지 않았다.
⑥심지어 지붕에 구멍을 뚫었던 네 명의 친구도 지붕을 수리 했을지는 미지수다.
♠예수님을 섬기는 사람에는 두 종류가 있다. 첫째는 예수님 그분 때문에 섬기는 사람이고, 둘째는 예수님의 하시는 일 때문에 섬기는 사람이다. 두 번째의 사람보다 첫 번째의 사람이 바로 지붕을 고치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은 기적보다는 말씀을, 빵보다는 삶을, 단순한 감동보다는 진리를 귀중히 여기는 사람이다.
4. 최선을 다한 관심
만일 이웃에게 “최선의 관심”을 보이려고 한다면, 마음을 열고 그들을 향한 사랑으로 마음을 가득 채워야만 한다.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몸을 불사르게 내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 사랑이 동기가 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어려운 사람을 돕는다고 해도, 별 의미가 없다.
5. 당신의 반응이 당신의 믿음을 보여준다.
타당한 비평이든 타당하지 않은 비평이든, 우리가 그러한 비평에서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통해 우리의 기질이 드러나게 된다. 적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적을 친구로 만드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 자신도 실수를 하고 단점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공의가 아니라 자비다.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자비를 베푸는 일은 속히 하고, 공의를 요구하는 일은 더디 해야 할 것이다.
①당신이 만나는 사람들도 모두 힘든 싸움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으라
②긍정적인 태도로 반응하는 것은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온다
③그리스된다운 반응은 가장 효과적으로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것이다.
6. 일만하지 말고, 휴식을 취하라
①우리의 우선순위를 계속해서 재점검할 필요가 있다.
②우리는 여호와를 앙망할 때에만 영적으로 힘을 얻을 수 있다.
③과거를 점검할 필요가 있다.
④충분한 시간을 투자할 때, 문제를 더 쉽게 해결할 수 있다.
⑤충분한 휴식시간을 취하면, 우리는 더 많이 감사하게 된다.
⑥때로는 하루 정도의 공백만으로도 주변 상황이 바뀔 수 있다.
⑦휴식은 앞으로 있을 어려움을 대비해 우리를 준비시킨다.
⑧끝으로, 휴식은 우리가 올바르게 느끼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데 필수적이다.
♠어느 날 동베를린 사람들이 한 트럭이나 되는 쓰레기를 서베를린 쪽으로 쌓아주었다. 서베를린 사람들도 똑같은 방법으로 복수할 수 있었지만, 쓰레기 대신 캔에 담긴 음식, 빵, 그리고 우유 등을 차곡차곡 동베를린 쪽으로 쌓아 주었다. 그리고 그 쌓은 물건의 맨 위에 이렇게 써 놓았다. “사람은 각자 자신이 가진 것을 주게 됩니다.”
♠요구하는 사람은 많으나 주는 사람은 적다. 왜 그런가? 대분의 사람들이 열매를 따려는 노력은 많이 하는 반면 열매를 맺으려는 노력은 거의 하지 않기 때문이다.
요한복음 15장에서 예수님은 성공적으로 좋은 열매를 맺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신다. ①바른 근원에 연결되어야 한다. ②열매맺기 위해 쓸데 없는 가지는 제거해야 한다.③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목적은 열매 맺는 삶이란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무엇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인내와 끈기가 요구된다. 성공은 결코 순간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우연히 되는 것도 아니다. 성공은 지속적으로 또 계속해서 개발되고 성취는 것이다. 한 가지 일을 통해 결실을 맺으면, 그것을 디딤돌로 사용하여 더 높은 성취를 위해 매진하는 것이 성공이다. 진정한 성공은 당신이 인생에서 어떠한 위치에 올라갔느냐가 아니고, 바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떠한 위치에 올라갔느냐가 아니고, 바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DJej한 장애물을 극복했느냐이다. 그리고 장애물은 끈기와 인내로 극복할 수 있다.
♠우리는 그냥 관습에 젖어서 모든 변화를 거부하기 쉽다. 우리의 모든 부정적이고 폐쇄적인 생각을 던져 버리고, 가끔은 관습의 톱니를 빼버려야 한다. 변화하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이 기억해야 할 점은 변화를 통해서만 발전이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변화 자체가 목적은 아니다. 단지 변화를 통해서 성장하려는 것이다.
♠사람들이 변화를 거부하는 또 다른 이유는 변화에는 여러 가지 노력과 대가가 따르기 때문이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계획하고, 우리선순위를 다시 재점검하고,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는 활동들은 모두 시간과 노력을 요한다. 언제나 같은 관습에 빠져 있는 것이 쉽고 편하지만, 옳거나 최선의 것은 아니다. 모든 유기체는 성장하다가 성장이 멈추고, 그리고 한참 후엔 죽는다. 만일 그 과정 속에서 새로운 생명, 피, 활동들이 없다면, 그 유기체는 사라지고 말 것이다. 다시 말해서, 우리는 계속해서 성장하지 않으면 죽게 되며 결국은 사라지게 된다. 우리는 변화할 때 성장한다.
♠하나님 일을 제한하는 데 많은 군중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단 한명의 깨지지 않은 그리스도인으로 인해 수천 명의 비그리스도인들이 실족할 수 있다. 한 명의 용서하지 않는 사람으로 인해 부흥이 좌절될 수 있다. 믿음과 비전이 없는 한두 명의 당회원으로 인해 하나님께서 그 교회에 하시고자 하는 위대한 일이 제한될 수 있다. 부정적인 10명은 결국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하나님의 약속을 누리지 못하도록 하였다.
♠믿는 자들의 안전은 전쟁, 유혹, 그리고 문제들을 피하는 데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안전은 하나님의 완벽한 뜻에서 발견되는 것이다. 승리를 위해서는 두 가지가 필요하다. 첫째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해야 할 일이고, 둘째는 하나님께서 행하실 기적이다.
20. 앞날을 계획하라
①무엇을 해야 할지 미리 결정하라 - 인생의 성공이라는 목적지에 도달하는 데에도 미리 계획된 행동들이 필요하다.
②목표를 정하라 “우리 인생의 비극 중 하나는 사람들이 텐트를 치고 나서, 더 이상 칠 텐트가 없을 때, 그 텐트 안에서 할 일 없이 빈둥거리는 것이다.”
③당신의 우선순위를 조정하라
④핵심 인물들에게 알리라 -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내야 한다.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사람들은 결국 당신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⑤수용할 때까지 충분한 시간을 주라
⑥행동으로 옮기라
⑦문제가 발생할 것을 염두에 두라 - 뛰어난 계획은 약간의 장애물은 제거하겠지만, 모든 장애물을 제거할 수 는 없다.
⑧성공을 항상 기억하라
⑨매일 당신의 계획을 검토하라
21.승리를 위한 7가지 열쇠
① 승리는 비전에서 시작된다.
② 승리를 위한 그 다음 열쇠는 지식이다.
③ 끈기 없이는 승리할 수 없다.- 승리자는 더 오랜 시간 동안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뛰는 사람이다.
④ 목표가 있어야만 승리할 수 있다.
⑤승리를 얻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⑥각 사람이 자신의 책임을 다해야 한다.
⑦승리의 열쇠는 바로 당신이다. 오직 당신만이 성공을 위해 필요한 시간과 에너지를 희생하기로 결정할 수 있다. 오직 당신만이 그 기회를 잡을 것인지 아니면 그냥 흘려버릴 것인지 결정할 수 있다.
22. 실망은 인생의 끝이 아니다.
실망은 지연일 뿐이다. 실망은 교훈을 준다. 실망은 “정지”표지판이다. 실망은 재조정 시간이다.
실망은 예방효과가 있다. 실망은 속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실망은 단순한 장애물이다. 실망은 계기판이다. 실망은 필요한 것이다. 예를 들어 믿음, 인내, 오래 참음, 소망은 실망을 통해 얻어진다. 실망은 테스트다. 실망은 동기를 불어 넣어준다. 실망은 필요 없는 것을 제거해 준다.
실망은 중립적인 것이다. 인생의 시련이다. 디딤돌이다.
우리가 인내하면, 기회는 한번이상 주어진다. 우리가 기회를 찾으면 기회는 한번이상 주어진다.성공할 수 있는 기회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많이 있다. 단지 우리가 우리 자신에 대해 절망하고 있을 때 기회를 보지 못하는 것뿐이다. 대부분 끈기 있는 사람이 승리를 얻는다.
'셀장필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대사1-2권 (0) | 2011.06.20 |
---|---|
긍정의 힘 - 조엘오스틴- (0) | 2011.04.09 |
불의 전도 (라인하르트 본케 지음/ 서로사랑) 1부 (0) | 2009.11.15 |
진 에드워드의 세왕이야기 (0) | 2009.10.08 |
존비비어의 관계 8-14장 (0) | 2009.08.16 |